메뉴가기 본문가기 푸터가기

대학원소개

교육목표

Home 대학원소개 교육목표

교육목표로 세계인양성(다문화 공영에 기여하는 세계인), 지도자양성(덕을 실천하는 지도자), 전문인양성(창조하고 응용하는 전문인).

덕을 실천하는 지도자
사회적으로 여성지도자가 늘고 있고, 학문적으로도 여성적 특수성이 중요시되는 분야가 늘어나면서 더욱 많은 고급여성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맞추어 우리 대학원은 사회 각계 전문분야에서 학문연구와 기술혁신, 그 결과의 사회 환원를 통하여 창의적이고 헌신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미래 지식사회를 선도하는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우리대학원은 사회지도자의 기본 덕목으로서 덕의 실천을 강조한다.
덕은 도덕적 윤리적 이상을 지향하는 마음가짐과 그를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행동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핵심덕목이라 할 수 있다.
창조하고 응용하는 전문인
현대와 같은 무한 경쟁사회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능동적인 변화와 함께 끊임없이 발견과 발명을 추구함으로써
높은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우리 대학원은 학부 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학문의 신속한 수용과, 보다 심화 발전된 연구 방법의 개발을 통하여 학문연구의 전문성 제고와 응용 가능성 확대를 꾀하고 있다.
또한 창조력의 주된 요소인 민감성, 유창성, 융통성, 재정의성, 정교성 등을 신장할 수 있는 교육 내용을 각 단위 교육에 반영하여
창조력과 응용력이 우수한 전문인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문화 공영에 기여하는 세계인
세계화 개방화 시대를 맞아 우리 사회는 급변하는 세계정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시대 변화를 주도하면서 한국의 위상을 높일 유능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우리 대학원은 이러한 추세에 따라 민족 및 인류문화 창달에 공히 기여할 수 있는 다문화적 국제 감각과 민족적 주체성을 지닌 세계인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