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음악학과
음악학과
한 사회와 국가의 품격은 그 사회와 국가의 문화 품격에 비례한다. 이러한 사실을 직시하면서 우리의 시대는 한층 더 발전된 문화를 이끌어내고 이끌어갈 인재, 사회 현장에서 보다 더 폭넓고도 전문적인 지식 및 교양으로써 문화 융성에 기여할 실용적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피아노, 성악, 관현악, 음악학(Musicology)의 전공으로 구성된 음악학과는 현 시대가 요구하는 이러한 음악인재 양성에 목적을 둔다. 이에 따라 음악학과는 연주 역향의 현저한 제고를 꾀하고, 음악 이론적 지식 체계를 공고히 하며, 전문적이고도 융합적이며 실용적인 시야 및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한다.
ㅁ 전문성
실기 역량을 현저하게 강화하는 동시에 심도 있는 음악이론적 지식을 구축하여 국내외 음악계에서 선도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ㅁ 실무형 리더십
예술 및 문화 전반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의 문화 현장에서 실제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ㅁ 창의성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적, 통섭적 사고를 갖춘 창의적 예술인을 양성한다.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구분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선수과목명 |
---|---|---|---|---|---|
공통 (석/박) |
GMU0011 |
음악분석 Ⅰ |
3 |
3 |
|
공통 |
GMU1198 |
전공실기4(Recital) |
3 | 1 |
전공실기1, 전공실기2, 전공실기3 |
GMU0014 |
전공연구4(연구발표) |
3 | 1 |
전공연구1, 전공연구2, 전공연구3 |
|
공통 |
GMU0017 |
전공실기7(Recital) |
3 | 1 |
전공실기5, 전공실기6 |
GMU0015 |
전공연구9(연구발표) |
3 | 1 |
전공연구5, 전공연구6, | |
전공선택(석/박사) |
GMU1196 |
전공실기1 |
3 |
1 |
|
GMU1205 |
피아노문헌세미나 |
3 |
3 |
||
GMU1206 |
성악문헌세미나 |
3 |
3 |
||
GMU1210 |
악기학 |
3 |
3 |
||
GMU1252 |
전공연구1 |
3 |
1 |
||
전공선택(박사) |
GMU1199 |
전공실기5 |
3 |
1 |
GMU0011 음악분석 Ⅰ(Music Analysis Ⅰ) 서양음악의 주요 작품들을 선별하여 그 형식과 구성, 작곡기법 등을 분석적으로 학습, 고찰 한다.
GMU0012 논문세미나(Music Research and Seminar) 졸업논문 작성을 위해 논문주제 선정, 자료수집 방법, 연구방법론 등을 비롯해 전문 적 글쓰기를 익히고 훈련한다. 아울러 소논문을 통한 실제적 학습을 꾀한다.
GMU0013 서양음악사(History of Western Music) 중세에서 현대까지 서양음악의 역사 전반을 개관, 학습함으로써 서양음악의 이해 및 지식 기반을 마련한다.
GMU1198 전공실기4(Major 4 : Recital) 각 시대별로 곡을 선택하여, 보다 원숙한 테크닉과 음악성을 연마함으로 약 60분 분량의 리사이틀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0014 전공연구4(연구발표)(Major Instruction 4)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소논문을 작성해 발표한다.
GMU0017 전공실기 7(Recital) 각 시대별로 곡을 선택하여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주고, 보다 원숙한 테크닉과 음악성을 연마하여 훌륭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0015 전공연구9(연구발표)(Major Instruction 9)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해 발표한다.
GMU1196 전공실기1(Major 1) 개별 렛슨을 통하여 완성된 곡들을 실기 시험을 통하여 평가 받는다.
GMU1197 전공실기2(Major 2) 개별 렛슨을 통하여 완성된 곡들을 실기 시험을 통하여 평가 받는다.
GMU0016 전공실기3(Major 3) 각 시대별로 곡을 선택하여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주고, 보다 원숙한 테크닉과 음악성을 연마하여 훌륭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02 음악미학(Music Aesthetics) 고대부터 현대까지 ‘음악미학’의 범주에 드는 음악에 대한 관점, 개념, 철학 등을 개관하며 학습한다.
GMU1211 음악분석2(Music Analysis 2) 서양음악의 주요 작품들을 선별하여 그 형식과 구성, 작곡기법 등을 분석적으로 학습, 고찰한다.
GMU1244 컴퓨터음악(Computer Music) 여러 음악 관련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해 음악적 창의성을 개발하고 악보 그리기 등과 같은 실용적 학습 효과를 꾀한다.
GMU1245 음악사세미나(History of Western Music Seminar) 시대별 음악현상(작곡가, 양식, 장르, 형식, 작곡기법 등) 을 역사적, 사회적, 사상적, 정치적 배경과 함께 심도 있게 고찰한다.
GMU1246 음악학개론(Introduction to Musicology) 음악을 연구의 대상으로 하는 학문분야로서의 음악학(Musicology) 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지향하는 과목으로서 이 학문의 당위성을 비롯해 세부 연구분야의 종류 및 각 세부 연구분야의 목적, 방법론, 역사, 성과 등을 개관, 학습한다.
GMU1247 작곡가연구(Studies in Specific Composer) 특정 작곡가를 선별해 생애, 작품, 작곡양식, 작곡기법, 그리고 작곡가의 창작에 영향을 미친 당대의 역사적 배경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한다.
GMU1248 음악과 문화(Music and Culture) 총체적 문화의 일부로서의 음악, 그리고 음악과 타 문화적 현상들 사이의 연관성을 파악함으로써 간 학문적, 융복합적 음악 이해를 꾀한다.
GMU1205 피아노문헌세미나(Piano Literature Seminar) 서양음악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거론되는 대표적 피아노 작품들과 작곡가들을 감상하고, 역사적 자료와 문헌을 통해 연구한다.
GMU1212 피아노교수법(세미나)(Piano Pedagogy Seminar) 피아니스트를 위한 기법의 발달, 음악성의 개발, 음악양식의 이해를 목표로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연구하며,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실습교육과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병행한다. 각기 다른 수준에 따른 적절한 곡목선정에 중점을 두며 실기지도에 대한 실습을 지도한다.
GMU1215 피아노반주법(Piano Accompanying) 피아노 전공생들이 다른 악기 또는 성악 반주 시 필요한 연주 기법과 기본훈련을 습득하고 다양한 레퍼토리를 연구하여 전공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다.
GMU1217 20세기 피아노 음악(Piano Music since 20th Century) 20세기 이후에 작곡된 주요 피아노 작품들의 특성과 연주기법에 관한 연구를 통해 연주자의 이해를 도우며, 새로운 레파토리를 연구, 개발한다.
GMU1219 피아노 구조와 관리(Grand Piano Structure and Maintenance) 그랜드 피아노의 설계 및 구조, 메케니즘의 원리, 조율방법을 이해하며 전문 연주가로써 효과적인 악기의 활용과 관리방법을 익힌다.
GMU1240 피아노음악연구1(Piano Repertoire Studies 1) 피아노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자료와 문헌 등을 통해 연구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한다.
GMU1241 피아노음악연구2(Piano Repertoire Studies 2) 피아노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자료와 문헌 등을 통해 연구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한다.
GMU1242 성악반주기법(Vocal Accompanying) 피아노 전공생으로서 알아야 할 성악 반주기법을 배우고 성악 레퍼토리를 연구하여 전공활동 영역을 넓힌다.
GMU1243 기악반주기법(Instrumental Accompanying) 피아노 전공생이 다루어야 할 관현악 반주 레퍼토리를 배우고 다른 악기와의 앙상블 능력을 향상시켜 전공 활동 영역을 넓힌다.
GMU1272 피아노앙상블1(Piano Ensemble 1) 피아노를 앙상블로도 가능할 수 있게 지도하고 한 학기에 한번씩 연주회를 갖도록 한다. 아울러 피아노 협주곡을 피아노반주로 협연하여 학생들에게 피아노 협주곡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폭넓은 레퍼토리도 개발함으로써 연주가로서의 자질을 키운다.
GMU1273 피아노앙상블2(Piano Ensemble 2) 피아노를 앙상블로도 가능할 수 있게 지도하고 한 학기에 한번씩 연주회를 갖도록 한다. 아울러 피아노 협주곡을 피아노반주로 협연하여 학생들에게 피아노 협주곡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폭넓은 레퍼토리도 개발함으로써 연주가로서의 자질을 키운다.
GMU0018 음악경영과 브랜딩전략(Music Business and Branding Strategies) 음악과 관련된 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위한 경영 노하우를 공부하고, 21세기 음악가전략을 연구한다.
GMU0019 소나타 레퍼토리 연구(Sonata Repertoire Studies) 피아노 독주 소나타 및 실내악 소나타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문헌을 연구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한다.
GMU0020 뮤직테크놀로지(Music Technology) 다양한 IT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컨텐츠를 개발하는 방법을 의하고, 음악관련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에 활용한다.
GMU1206 성악문헌세미나(Seminar in Vocal Literature) 예술 가곡 및 독창곡의 문헌을 집중 연구한다.
GMU1214 성악기법1(Vocal Technique1) 효과적인 성악 실기에 필요한 발성기법과 가창법을 익히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GMU1220 가곡문헌세미나(Art Song Literature Seminar) 가곡문헌에 공헌이 큰 작곡가들의 음악적 배경과 창작이념을 검토하여 이태리, 프랑스, 독일, 영미, 스페인 등의 가곡을 중심으로 감상과 실제연주를 기반으로 하여 작품 간의 종적, 횡적인 관계를 역사적인 흐름에 비추어 연구하고 폭넓은 레파토리를 갖춘다.
GMU1221 오페라문헌세미나(Opera Literature Seminar) 오페라의 기원을 문헌을 통해 검토하고 바로크부터 현대까지의 오페라를 시대별,나라별,장르별로 구분하여 연구한다. 이를 통해 개개인의 역량에 맞는 역할을 선택하고 기량을 증진시켜 연주력을 높이게 한다.
GMU1222 고급성악교수법(Advanced Vocal pedagogy) 연령별 그리고 단계별 성악실기를 지도 할 수 있는 능력과 적합한 교재와 곡목을 학생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GMU1223 성악기법2(Vocal Technique 2)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하여 앙상블의 음악미를 체험하게 한다. 앙상블에 필요한 음악성을 기르고 음악적 대화에 요구되는 테크닉과 표현력을 연마함으로써 앙상블의 개념을 파악하도록 한다.
GMU1224 오페라등장인물분석(Analysis of Operatic Characters) 오페라 등장인물의 성격 및 심리상태를 분석하여 인물 묘사와 음악적 구조의 연계성을 찾게 한다. 아울러 실습을 통하여 실제연주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GMU1225 연주프로그램설계와구성(Recital Program Building & Composition) 연주 프로그램 자료를 분석하여 각 연주의 목적과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 설계 및 구성능력을 향상시킨다.
GMU1275 합창지휘법(Choral Conducting Technic) 합창 지휘를 위한 기본 Beat Pattern 과 응용 지휘법, 왼손의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화성과 리듬을 구별하고 정확하게 연주하는 능력을 실습과 연습을 통해 익힌다.
GMU1276 합창음악세미나(Seminar in Choral Music) 대표적으로 연주되는 합창곡들을 분석, 연구하고 연주기법(Performance Practice)들을 익힘으로서 완성된 연주를 위한 준비과정을 세밀하고 치밀한 계획과 연구를 통하여 체계적인 연습을 거쳐 완성되어지는 것을 몸소 실습하고 경험하는 것이 목표이다.
GMU1210 악기학(Organology) 고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서양 악기들의 역사, 분류, 구조, 기능에 대해서 학습한다.
GMU1226 실내악문헌Ⅰ(Chamber Music LiteratureⅠ) 바로크와 고전주의의 실내악 작품을 중점적으로 분석 및 고찰하여 해당 시기의 실내악 양식, 특징적 작곡기법 등을 살핀다.
GMU1227 교향악문헌Ⅰ(Symphonic LiteratureⅠ) 전고전주의와 고전주의의 교향악 작품을 중점적으로 분석 및 고찰하여 해당 시기의 교향곡 양식, 특징적 작곡기법 등을 살핀다.
GMU1236 실내악문헌 Ⅱ(Chamber Music Literature Ⅱ) 낭만주의와 20세기 실내악 문헌들을 전반적으로 개관하고, 그중에서 대표적인 작품들을 선별하여 심도있게 분석적으로 고찰한다.
GMU1237 교향악문헌 Ⅱ(Symphonic Music Literature Ⅱ) 낭만주의와 20세기 교향악 문헌들을 전반적으로 개관하고, 그중에서 대표적인 작품들을 선별하여 심도있게 분석적으로 고찰한다.
GMU1238 관현악연구1(Orchestral Music Research 1) 바로크와 고전주의의 관현악 역사, 작곡가, 장르, 형식, 작품, 작곡기법 등을 학습하고 그에 따라 작품을 선별해 다각적으로 분석 및 고찰한다.
GMU1239 관현악연구2(Orchestral Music Research 2) 낭만주의와 20세기의 관현악 역사, 작곡가, 장르, 형식, 작품, 작곡기법 등을 학습하고 그에 따라 작품을 선별해 다각적으로 분석 및 고찰한다.
GMU1262 체임버뮤직(Chamber Music) 다양한 앙상블 레퍼토리를 실제 연주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악곡에 대한 심층적 이해와 앙상블 테크닉의 증진을 도모한다.
GMU1274 지휘법(Conducting) 지휘법의 일반적 개념을 정리하고, 지휘자의 역할과 테크닉을 연구하고 응용함으로써 음악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공부한다. 실제적인 지휘로 다양한 관현악 곡들을 지휘하고 해석한다. 지휘자의 자질과 지휘의 모형, 곡의 해석을 공부하며, 음악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연마하여 지성과 감성을 갖춘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52 전공연구1(Major Instruction 1)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소논문을 작성한다.
GMU1253 전공연구2(Major Instruction 2)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소논문을 작성한다.
GMU1254 전공연구3(Major Instruction 3)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소논문을 작성한다.
GMU1255 음악학특강(Special Lecture in Musicology) 음악학의 특정 세부 분야 및 논제들에 대해 탐구하고 학습한다.
GMU1256 음악학원전연구(Source Readings in Musicology) 음악학과 관련된 원전들을 읽고 해석하면서 음악학의 변천 과정, 논제, 연구방법론 등에 대해 연구한다.
GMU1257 음악사세미나1(Western Music History Seminar 1) 서양음악의 특정 시대, 양식, 장르, 작곡가, 작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고 탐구한다.
GMU1258 음악사세미나2(Western Music History Seminar 2) 서양음악의 특정 시대, 양식, 장르, 작곡가, 작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고 탐구한다.
GMU1259 음악분석세미나(Music Analysis Seminar) 서양음악의 주요 작품들을 선정하여 그 형식, 양식, 작곡기법, 음악적·음악사적 가치 및 의미 등에 대해 연구하고 해석하며 토론한다.
GMU1260 음악비평(Music Critique) 음악비평의 역사 및 현재에 대해 탐구하고 음악비평 능력을 함양한다.
GMU1199 전공실기5(Major 5) 다양한 레퍼토리의 악곡을 연습, 지도 받으면서 연주자로서 요구되는 테크닉은 물론 악곡의 해석과 표현을 연구한다.
GMU1200 전공실기6(Major 6) 선택할 리사이틀곡으로 훌륭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곡의 테크닉과 음악성을 연마하여 훌륭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01 바로크음악사(History of Music : Baroque Period) 바로크 시대의 음악역사, 즉 양식, 장르, 작곡가, 작품, 작곡기법, 창작미학 등을 당대의 사회적, 사상적, 정치적 배경과 함께 심도있게 학습한다.
GMU1203 음악이론사(History of Music Theory)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음악 이론 발전과정 및 음악이론 문헌 등을 역사적 맥락 안에서 연구한다.
GMU1204 음악교육학(Principles and Foundation of Music Education) 음악 교육의 역사, 철학, 이론 등을 학습한다.
GMU1207 음악교육세미나(Music Education Seminar) 음악 교육의 동향 및 문제점을 연구과제로 선택하여 연구, 발표, 토론한다. 그리하여 현 음악교육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키우고 새로운 음악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GMU1208 음악지도평가법(Evaluation Methods in Music Teaching) 음악 교육의 여러 영역에 대한 평가기준에 대해 탐구하고, 평가 능력을 함양한다.
GMU1209 현대음악교육(Contemporary Music Education) 1960년대 이후 음악 교육의 동향과 철학, 접근법 등에 대해 연구하고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한다.
GMU1213 전공이론(Theory Major Studies) 연구주제를 선정하여 그에 대한 연구과정 및 결과를 지도교수에게 지도받으며 세미나 형식으로 발표한다.
GMU1216 한국창작음악분석(Korean Contemporary Music Analysis) 우리나라의 근대 및 현대 창작음악을 분석함으로써 우리 음악의 정체성과 특이성을 살핀다.
GMU1218 20세기 음악사(History of Music : 20th Century) 20세기 음악의 역사 및 현대의 음악을 사회적, 사상적, 정치적, 문화적 배경과 함께 심도 있게 학습한다.
GMU1228 전공실기8(Major 8) 연주회를 위한 준비로 발표하고자 하는 곡의 시대적, 작곡자별 작품을 분류, 분석하고 작품전체의 흐름과 다양한 음악의 변화와 묘미를 터득하여 연주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29 전공실기9(Major 9) 연주회를 위한 준비로 발표하고자하는 곡의 시대적, 작곡자별 작품을 분류, 분석하고 작품 전체의 흐름과 다양한 음악의 변화와 묘미를 터득하여 연주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30 전공실기10(Major 10) 연주회를 위한 준비로 발표하고자하는 곡의 시대적, 작곡자별 작품을 분류, 분석하고 작품 전체의 흐름과 다양한 음악의 변화와 묘미를 터득하여 연주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GMU1231 고악보학(Music Paleography) 네우마에서 모드, 프랑코 기법에 이르기까지 옛 음악기보법의 형성 및 변천 과정을 학습하고 각 기보법의 원리를 이해한다. 또한 이 옛 기보법으로 기록된 음악을 현대 기보법으로 옮기는 훈련을 한다.
GMU1232 음악사회학(Music Sociology) 음악을 사회적 현상으로 이해하며 음악과 사회의 상호연관성을 연구하는 음악사회학의 역사와 발전, 연구영역, 문헌 등을 고찰한다.
GMU1233 역사음악학세미나1(Historical Musicology Seminar 1)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 시대의 음악 세부를 역사음악학적 관점으로 고찰, 연구한다.
GMU1234 역사음악학세미나2(Historical Musicology Seminar 2) 고전, 낭만, 20세기의 음악 세부를 역사음악학적 관점으로 고찰, 연구한다.
GMU1235 고급대위법(Advanced Counterpoint)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의 18세기 대위법을 비롯해 이후의 고전 및 낭만 시대의 대위법을 작품분석을 통해 집중적으로 고찰한다.
GMU1249 중세르네상스음악사(History of Western Music: Medieval and Renaissance Period)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음악 역사, 즉 양식, 장르, 작곡가, 작품, 작곡기법 등을 해당 시대의 사회적, 사상적 배경과 함께 심도 있게 학습한다.
GMU1250 고전낭만음악사(History of Western Music: Classical and Romantic Period) 고전과 낭만 시대의 근대적 음악 역사, 즉 양식, 장르, 형식, 작곡가, 작품, 작곡기법, 창작미학 등을 해당 시대의 사회적, 사상적, 정치적, 문화적 배경과 함께 심도 있게 학습한다.
GMU1251 종족음악학(Ethnomusicology) 음악학(Musicology)의 한 연구분야로서의 종족음악학, 즉 비서구권 전통음악 연구의 목적, 동향, 성과, 문헌 등에 대해 학습, 고찰한다.
GMU1263 전공연구5(Major Instruction 5)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GMU1264 전공연구6(Major Instruction 6)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GMU1265 전공연구7(Major Instruction 7)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GMU1266 전공연구8(Major Instruction 8)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GMU1267 전공연구10(Major Instruction 10) 지도교수의 개인지도를 통해 특정 연구주제에 대해 토론, 학습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GMU1268 피아노음악연구3(Piano Repertoire Studies 3) 피아노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자료와 문헌 등을 통해 연구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한다.
GMU1269 피아노음악연구4(Piano Repertoire Studies 4) 피아노 음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자료와 문헌 등을 통해 연구하고 새로운 레퍼토리를 개발한다.
GMU1270 렉처리사이틀세미나(Lecture Recital Seminar) 피아노전공 박사과정의 연주 형태 중 하나인 렉처 리사이틀의 전반적인 준비를 위한 과목으로 수강생이 렉처 리사이틀을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제선택, 렉처구성, 시청각자료 활용, 프로그램 작성, 연주영역 등을 구체적으로 지도한다.
GMU1271 쳄버리사이틀세미나(Chamber Recital Seminar) 피아노전공 박사과정의 연주 형태 중 하나인 쳄버 리사이틀의 전반적인 준비를 위한 과목으로 수강생이 쳄버 리사이틀을 성공적으로 발표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피아노를 포함한 쳄버 레퍼토리에 대한 개요, 레퍼토리 선정 및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작성, 리허설 테크닉 등을 구체적으로 지도한다.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
이름 | 직급 | 전공 | 학력 | 연구실/ 전화 |
|
---|---|---|---|---|---|
박미정 | 교수 | 피아노 | Peabody Conservatory of Johns Hopkins Univ. (석, 박사) |
음307/ 940-4721 |
pmc@dongduk.ac.kr |
이민영 | 부교수 | 피아노 | 미) Yale University(석사) Rice University(박사) |
음305/ 940-4722 |
mylee7141@dongduk.ac.kr |
윤형숙 | 부교수 | 피아노 | 미) Manhattan School of Music (석사 및 전문 연주자 과정) University of Maryland at College Park (박사) |
음303/ 940-4723 |
yhs@dongduk.ac.kr |
유혜숙 | 조교수 | 피아노 | 독일 Essen Folkwang 국립음대 (석사/연주박사) |
음101-3/ 940-4725 |
heasryu@dongduk.ac.kr |
김유미 | 교수 | 바이올린 | 서울대학교(학사) 미) Juilliard음대(석사) |
음403/ 940-4731 |
kim4558@dongduk.ac.kr |
김지훈 | 부교수 | 첼로 | 서울대학교(학사) 프) 에꼴 노르말 드 뮤직 드 빠리(고등디플롬) 말메종 국립음악원(최고연주자 과정) |
음405/ 940-4732 |
cellistkjh@dongduk.ac.kr |
이임수 | 교수 | 클라리넷 | 서울대학교(학사) 미) Univ. of Southern California 연주자Diplom |
음402/ 940-4733 |
imslee@dongduk.ac.kr |
주익성 | 부교수 | 지휘 | 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학사) Univ. of Southern California(석사) Johns Hopkins Univ. Peabody Conservatory of Music(박사) |
음401/ 940-4734 |
david1522@dongduk.ac.kr |
나주리 | 부교수 | 음악학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학사) 독) 마부르크대학교 음악학(석사) 독) 라이프치히대학교 음악학 박사(Ph.D.) |
음302/ 940-4735 |
franken@dongduk.ac.kr |
이수민 | 조교수 | 바이올린 | Oberlin Conservatory of Music(학사) Yale School of Music(석사) SUNY at Stony Brook University (박사학위 취득) |
음409/ 940-4736 |
Ism201@dongduk.ac.kr |
서희정 | 교수 | 성악 |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학사) 프랑스 Conservatoire National Region de St.Maur 최고연주자 학위 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 최고연주자 학위 |
음408/ 940-4742 |
hjlee2002@dongduk.ac.kr |
이규석 | 교수 | 성악 | 연세대학교(학사) 슈투트가르트국립음대(전문연주자과정) |
음407/ 940-4744 |
figaro831@dongduk.ac.kr |
권영일 | 조교수 | 지휘 |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학사) 미국 University of Louisville 석사 (합창지휘 및 오케스트라지휘 전공) |
예659/ 940-4745 |
kyikmy46@dongduk.ac.kr |
김은정 | 조교수 | 성악 | 숙명여자대학교(학사) 이탈리아 베네치아 국립음악원 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 (성악, 오페라 전공) 동덕여자대학교 성악전공 박사 |
음406/ 940-4746 |
linda1970@donduk.ac.kr |
김문희 | 조교수 | 성악 | 연세대학교(학사) 미국 Johns Hopkins University of Peabody Music Conservatory (석사 및 최고 연주자과정 졸업) 미국 University of Maryland (박사학위 취득) |
음101-2/ 940-4743 |
kmh2011@dongduk.ac.kr |